마나마, 바레인, 2023년 12월 4일 /PRNewswire/ — 바레인 왕국 국부 펀드인 Bahrain Mumtalakat Holding Company(이하 ‘Mumtalakat’)가 오늘 기업과 개인이 기후 이니셔티브에 기여함으로써 탄소 발자국을 더 잘 이해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발적 탄소 상쇄 플랫폼인 Safa[http://www.safa.earth/ ]의 출시를 발표했다. 이는 바레인 왕국의 현재 아랍에미리트에서 진행되는 COP28 참여와 맞물려 발표됐다.
Mumtalakat의 Shaikh Abdulla bin Khalifa Al Khalifa 최고경영책임자(CEO)는 이번 출시에 대해 “진정한 변화는 모두가 힘을 합쳐 공동의 영향력을 창출할 때 나타난다고 믿는다. 우리는 다양한 분야에 걸친 지속가능성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강조하고 싶다. Safa는 개인과 기업이 탄소 발자국을 줄이고 더욱 친환경적인 미래를 만드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바레인 왕국이 2060년까지 탄소 배출 제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Safa의 상쇄 서비스는 탈탄소 노력을 대체하지 않는다. 오히려 인식을 제고하고 지역 사회를 교육하고 개인 및 기업 차원에서 행동을 강화하는 한편, 여행, 숙박, 물류와 같은 활동에서 줄이기 어려운 탄소 배출량에 대해 사용자 친화적인 상쇄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중요한 탈탄소화 이니셔티브를 보완한다. 또한 사용자가 즐겨 사용하는 일상 앱에 직접 통합되어 사용자의 손끝에서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사용자 친화적인 플랫폼은 바레인 왕국이 기술과 혁신을 주요 요소로 활용하여 2060년까지 더 감당 가능하고 더 효과적인 넷 제로(Net-zero) 전환을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의 증거라고 할 수 있다. 플랫폼은 모든 개인과 기업이 사용 가능하고 이를 통해 고품질 및 세계적으로 인증된 탄소배출권의 거래를 촉진하여 그들의 탄소 배출을 계산하고 상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배출권은 온실가스 저감 및 소거를 위한 국제 환경 프로젝트에 할당되어 가까운 미래에 지역 차원의 프로젝트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모두를 위한 기후 행동을 촉진하기 위해 Safa는 기후 테크 회사로 선도적인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플랫폼을 제공하는 CHOOOSE(TM)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파트너들이 탄소 배출량 정보를 알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기후 솔루션에 원활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Mumtalakat 소개:
Mumtalakat은 바레인 왕국의 국부 펀드이다. 건전한 재정, 전략적이며 지배적인 원칙을 기반으로 한 장기 투자를 통해 바레인의 재화를 늘리겠다는 사명으로 Mumtalakat은 산업 제조, 금융 서비스, 통신, 부동산, 물류, 소비재, 의료 및 교육 등 다양한 부문을 아우르는 50개 이상의 상업적 기업 지분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Mumtalakat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www.mumtalakat.bh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