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하이, 중국 2023년 12월 11일 /PRNewswire=연합뉴스/ — 최근 이허정밀공업(웨이하이)유한회사(亿和精密工业(威海)有限公司)의 첨단 프린터 프로젝트 현장에서는 각종 자동화 기계가 가동되고 있는 가운데, 프린터 설비가 한 대씩 생산 라인에서 완성되고 있다. “현재 2기 프로젝트가 건설 중이며, 모두 가동을 시작하고 나면 A3 기종의 연간 생산량 30만 대, A4 기종의 연간 생산량 200만 대 규모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황펑(黄鹏) 이허정밀공업(웨이하이)유한회사 대표는 소개했다.
빠른 건설, 분주한 생산. 이허의 풍경은 웨이하이 첨단기술 산업 발전의 축소판이다. 지난 1~3분기, 웨이하이시 첨단기술 발전 투자 증가율은 60%를 넘어섰다. 전체 고정자산 투자에서 첨단기술 산업 투자가 차지하는 비중은 26.7%에 달해 산둥성(山东省)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산업의 전환 및 업그레이드를 효과적으로 이끌며 웨이하이시 전체 경제의 안정적인 발전을 지탱하고 있다.
첨단기술 산업 투자가 빠른 속도로 증가함에 따라, 첨단기술 제조업의 발전 역시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1~3분기, 첨단기술 제조업 투자 증가율은 62.8%를 기록했다. 일련의 기업들이 프로젝트를 확장하고, 내실을 다지며, 확신을 강화해, 웨이하이시 전역의 첨단기술 산업 발전을 위한 주된 추진력이 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