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과 첨단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BPI의 모바일 뱅킹 앱 툴인 Track and Plan을 통해 고도로 개인화된 인사이트와 조언 제공 예정
싱가포르, 2023년 11월 7일 /PRNewswire/ — Bank of Philippine Islands(이하 BPI)가 고객에게 향상된 초개인화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첨단 ‘개인재무관리(personal financial management, PFM)’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 금융 데이터 기반 개인화 및 고객 참여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Personetics[https://personetics.com/ ]와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BPI는 최근 새로운 BPI 앱에 개별 사용자의 금융 활동을 분석하고 지출 습관에 대한 개인화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Track and Plan 툴을 출시했다. 이는 디지털화, 고객에 대한 깊은 관심(customer obsession) 및 지속 가능성 제고를 위해 은행이 추진하고 있는 활동의 일환이다.
Track and Plan은 고객의 재정적 웰빙 제고와 금융 이해력 강화 지원이란 두 가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Personetics의 AI 기반 첨단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활용한다. 이를 통해 개인별 금융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400만 명 이상의 활성 디지털 고객을 위한 맞춤형 추천을 생성한다.
BPI는 새로운 앱과 Track and Plan 출시로 고객에게 예금과 청구서 납부 및 그 외 여러 거래에 대한 셀프서비스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Personetics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제 고객이 현금 흐름을 관리하고, 정보에 입각한 재무 결정을 내리고, 저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부가가치가 높은 자문 서비스 및 즉시 사용 가능한 20가지 창의적인 초개인화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게 됨으로써 고객과의 관계를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Personetics의 Engagement Platform은 확보한 개인 저축 및 직불카드 사용 내역에 대한 풍부한 데이터를 BPI 고객에게 의미 있는 방식으로 분류해준다. 이 플랫폼은 이처럼 풍부한 데이터에 AI, 머신러닝, 자연어 프로그래밍(natural language programming, NLP) 모델을 적용해 고도로 개인화되고 이해하기 쉬운 인사이트와 실행 가능한 추천을 생성·관리·제공한다. BPI Track and Plan은 Personetics Engagement Builder를 통해 고객이 특히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분야와 행동 및 고객의 우려 사항을 고려해 제공할 인사이트를 맞춤화하고, 필요에 따라 새로운 인사이트를 신속하게 생성할 수 있다.
Fitzgerald Chee BPI 소비자 플랫폼 책임자는 “오랫동안 업계를 선도해 온 필리핀 최초의 은행인 BPI는 오늘날 필리핀 은행 중 가장 앞선 디지털 기능을 제공한다”면서 “고객에게 풍부한 개인 맞춤형 추천과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최초의 은행이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Personetics는 고객이 자신의 재정적 미래를 보다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설계하는 데 필요한 도구와 방향을 제공해주는 이상적인 파트너”라고 강조했다.
David Sosna Personetics 최고경영자(CEO) 겸 공동 설립자는 “필리핀 시장에서 은행 고객에게 첨단 PFM을 제공하는 데 앞장서 온 BPI가 Personetics를 이 흥미로운 시도의 파트너로 선택해준 데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온 오랜 역사를 가진 은행인 BPI는 Personetics가 소비자의 고유한 금융 문제와 재정적 고민을 해결하는 데 이상적인 파트너”라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우리는 금융 이해력과 웰빙을 향상시키기 위한 BPI의 노력을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BPI와 긴밀히 협력해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 걸 환영한다”고 덧붙였다.
BPI는 신용카드 데이터 통합이 계획대로 마무리될 경우 고객에게 개인 재무 관리와 웰빙을 향상시킬 수 있는 추가 도구를 제공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BPI는 향후 고객이 저축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ACT 자동 저축 및 지속 가능성 인사이트를 추가하고, Salesforce와의 백오피스 통합에 나설 예정이다.
600만 명 이상의 소매 고객을 보유한 선도적인 금융 서비스 제공업체이자 필리핀 산업의 기둥 역할을 하는 BPI는 경제 성장과 국가 건설을 지원하기 위해 많은 민간과 공공 부문 이니셔티브와 기업에 자금을 지원하며 필리핀의 경제 환경을 재창조하고 재정의하는 전통을 자랑스럽게 이어가고 있다. Personetics는 더 나은 포용적 필리핀을 건설하는 데 지속적으로 기여하는 BPI의 디지털 뱅킹 혁신과 지속가능성 활동을 지원할 수 있게 된 걸 영광으로 생각한다. .
Personetics 소개
Personetics는 금융 서비스에 필요한 금융 데이터 기반 개인화와 고객 참여 및 첨단 자금 관리 기능 분야의 글로벌 리더다. 은행이 고객을 대신해 능동적으로 고객의 재정 상태를 개선하고 재무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지원해주는 ‘자율 금융(Self-Driving Finance)’의 미래를 열어가고 있다.
Personetics가 자랑하는 업계를 선도하는 데이터 분석 솔루션은 고객의 금융 거래 데이터를 활용해 일상적으로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 맞춤형 추천, 상품 기반 금융 자문, 자동화된 금융 웰니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대중 시장 소비자 뱅킹, 중소기업 뱅킹, 자산 관리 및 신용 카드 발급사를 위한 솔루션도 제공한다.
Personetics는 또 정확하고 효율적인 교차 판매 및 상향 판매를 위해 관련 상품의 타기팅을 개선함으로써 금융 기관의 비즈니스 영향력을 높여준다. 금융 기관이 고객 관계를 강화하고, 핵심 예금과 고객 유지율을 높이고, 지출 점유율(share of wallet, 소비자의 전체 지출 중에서 특정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을 확대하고, 고객의 생애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Personetics는 현재 34개 글로벌 시장에서 130여 개 금융 기관의 1억 3500만 명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뉴욕, 런던, 텔아비브, 싱가포르, 도쿄, 파리, 스페인, 호주에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선도적인 벤처캐피털 및 사모펀드 투자자들의 지원을 받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personetics.com [https://personetics.com/] 에서 구할 수 있다.
BPI 소개
BPI는 172년 역사의 필리핀 및 동남아시아 최초의 은행이다. 필리핀 중앙은행(Bangko Sentral ng Pilipinas)으로부터 예금 수취와 현금 관리, 결제, 대출과 리스, 자산 관리, 방카슈랑스, 투자 뱅킹, 증권 중개, 외환과 자본 시장 등과 관련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범용 은행’으로 인가를 받았다. BPI는 엄격한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법규와 규제 준수) 및 리스크 관리 체제를 바탕으로 견고한 기본(tier 1) 자기자본비율(capital adequacy ratios)과 수익성을 갖춘 강력한 재무 건전성을 확보해 놓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www.bpi.com.ph 참조.
연락처
Michal Milgalter
michal.milgalter@personetics.com
https://koberd.com/fairdeal/wp-content/uploads/sites/80/localimages/art_3823_1.jpg6595de6bd058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