벵갈루루, 인도 및 런던, 2023년 12월 22일 /PRNewswire/ — 역동적인 클라우드 주방 업계의 선두주자인 Kitchens@가 런던에 본사를 둔 신흥 성장 투자 회사 Finnest(BNP Group Company 계열사)로부터 6500만 달러의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 인도의 배달 앱인 Swiggy가 시리즈 B 펀딩 라운드 도중 Kitchens@의 주요 투자자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특히 인도 출신의 선구적인 투자자이자 기업인인 Biswanath Patnaik 박사와 군인 출신인 Arun Kar가 설립한 Finnest는 재생 에너지, 전기-수소 자동차,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스마트 시티, 항공우주 기술, 호텔과 접객업 등 다양한 분야에 꾸준히 전략적 투자를 해왔다. Arun Suraj Finnest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투자 라운드의 리드 파트너(lead partner)로, Finnest가 끊임없이 진화하는 식음료 산업에 처음으로 진출할 수 있게 이끌었다.
Biswanath Patnaik 박사는 “Kitchens@은 인도 내 클라우드 키친 부문의 성장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면서 식품과 공급 애그리게이터 부문의 핵심적 업체로 부상했다”면서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인 Junaiz Kizhakkayil의 탁월한 리더십 덕분에 우리는 Kitchens@의 미래를 확신한다”며 Kitchens@에 대한 신뢰감을 드러냈다. 그는 이어 “특히 Kitchens@는 Swiggy 및 Beenext 같은 주요 기업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향후 몇 년간 상당한 사업상 반전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Junaiz Kizhakkayil Kitchens@의 설립자이자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몇 년 동안 우리는 한 마디로 놀라운 길을 걸어왔다”면서 “우리는 수많은 도전에 직면했지만 우리의 비전과 목표를 굳건히 지켜왔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Finnest처럼 저명한 투자 회사의 신뢰를 얻게 되어 매우 기쁘며, 우리의 성장 전략을 믿어준 Biswanath Patnaik 박사, Arun kar 씨, Arun Suraj 씨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표한다”고 덧붙였다.
Junaiz Kizhakkayil는 인도 시장 내에 존재하는 풍부한 브랜드 자산을 강조하며 향후 레스토랑 출점 계획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이어갔다. 그는 “이러한 브랜드가 자리를 잡기까지는 헌신적인 개인들이 힘들게 얻은 자원과 시간 및 흔들림 없는 헌신적 노력을 투자한 힘든 여정이었다”면서 “오늘날 우리는 인도 시장을 장악하는 건 물론이고 글로벌 무대에서도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여러 브랜드를 목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Junaiz Kizhakkayil는 이어 자신이 지난 30년 동안 업계에서 쌓아온 경험상 브랜드가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창업자의 DNA와 제품에 대한 믿음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의 레스토랑 출점 계획은 이러한 원칙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거의 모든 주요 브랜드와 강력한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는 사실이 자랑스럽다”면서 “이는 우리와 투자자들이 진정으로 특별한 것을 만들 수 있는 상당한 기회를 제공해줄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시했다.
그는 이어 하이브리드 모델인 Dinerium의 확장을 위해 투자금을 배분할 계획임을 공개하며 “Dinerium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요소를 완벽하게 결합해 고객에게 다양한 최고급 브랜드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다이닝 경험”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제 기존의 관행에서 벗어나 훌륭한 식사를 하며 기업 미팅이 열리거나 의미 있는 인맥 형성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Kitchens@은 올해 초 Swiggy Access Kitchen을 인수함으로써 6개 주요 도시 내 45개 지점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700개의 주방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인상적인 발전을 이뤄냈다.
Finnest의 지원과 함께 흥미진진한 여정을 시작하는 Kitchens@의 미래는 정말 큰 기대를 갖게 해준다.
Finnest 소개:
Finnest(BNP Group Company 계열사)는 영국에 본사를 둔 성장 투자 회사로, 초기 단계 투자를 전문으로 한다. 주로 은행, 의료, 소비재, 핀테크, 재생 에너지, 더 밝은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 등의 분야에서 활약하는 기술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있다. 재생 에너지, 스마트 시티, 전기차, 헬스케어, 딥 테크(deep tech•기저 기술), 핀테크, 소비자 시장 등에 특히 관심이 많다. 심도 있는 분야별 전문성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춘 노련한 파트너들로 구성된 팀이 Finnest를 이끌고 있다. 무엇보다 투자 대상의 엄격한 선별을 중시하며, 단순한 금융 자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전략적 파트너가 되는 것을 목표로 기업 환경의 혁신과 발전을 주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사진- https://koberd.com/fairdeal/wp-content/uploads/sites/80/localimages/art_4198_2.jpg659c1bd5472e3.jpg
로고 – https://koberd.com/fairdeal/wp-content/uploads/sites/80/localimages/art_4198_1.jpg659c1bd68e370.jpg